큐젠바이오텍, 버섯건강음료 ‘베타9’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큐젠바이오텍 조회 5,819회 작성일 20-09-07 13:03본문
큐젠바이오텍은 버섯건강음료 ‘더글루칸 베타9’(이하 베타9)을 출시, 6월부터 전국적으로 약국 유통에 나선다.
이번 제품은 코로나19 사태로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수개월간 지속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 위생’ 등으로 지치고 피곤한 현대인들의 건강보호를 위해 개발됐다.
치마버섯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을 비롯해 차가버섯, 영지, 꽃송이, 만가닥, 표고, 새송이, 느타리, 팽이 등 8종의 버섯 추출물과 16가지 아미노산, 무기질이 함유됐다. 베타9 한 병에는 8종 버섯류 추출물이 50%이며, 활성형, 수용성 베타글루칸이 36.17%가 함유된 큐젠만의 치마버섯유래 베타글루칸 (글루칸힐)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베타9’은 건강이 염려되거나, 수술 전후, 음주 전후, 바쁜 생활로 피로에 지치고, 활력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추천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큐젠바이오텍 관계자는 “러시아가 원산지인 차가버섯을 제외한 7종의 버섯과 치마버섯 균사체 배양물은 모두 국산으로만 엄선했다”며 “무보존료, 무향료, 무색소로 현대인들이 버섯과 베타글루칸에 기대하는 바를 오롯이 한 병에 채워 담았으며, 따라서, 하루를 활기차고 건강하게 보호해 준다”고 말했다.
㈜큐젠바이오텍은 2006년도에 설립된 베타글루칸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최첨단 바이오기술기업으로서, 베타글루칸의 면역, 항암, 항염, 숙취해소, 보습, 미백 등 의약품, 식품과 화장품 주원료로서의 우수한 기능을 연구로 입증했다. 이를 토대로, 베타글루칸을 활용한 화장품과 식품은 물론, 건강기능식품, 보형물, 필러등 의료용구와, 항암제 등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관련링크
- 이전글'면역력 강화+피로해소' 베타9프리미엄, 리드팜 체인약국 출시 20.09.07
- 다음글㈜큐젠바이오텍, 국내 신약발굴 플랫폼 전문기업과 코로나19 치료제 공동연구개발 사업계약 체결 20.09.07